체형별 웨딩드레스 고르는 방법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예신님들~
저는 이제 고대하던 드레스투어를 갑니다! 일명 공주놀이를 하러 가요~ 벌써부터 너무 기대되서 설렙니당! ㅎㅎ
그래서 오늘은 내 몸에 맞는 드레스가 뭐가 있을까 고민을 하다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어요! '체형별 웨딩드레스 고르는 방법!'우선 제가 투어할곳은 총 3곳인데요. 에스띠아, 로즈로사, 로브드K 이 3곳의 드레스를 예로 글을 써볼거에요. 우선 라인별로 어떤 라인이 있고 어떤 스타일이 있는지 알아볼까용??
1. 풍성라인 (A라인, 벨라인)
먼저 풍성라인 입니다! 대표적으로 A라인, 벨라인 이 있는데요. 풍성라인은 키가 작으신분들이나 아담하신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라인이에요. 하지만 키가 크신 분들도 충분히 입으실 수 있으니 지금부터 설명드릴게요~
A라인
허리에서 자연스럽게 퍼져 A자 모양과 비슷해 A라인이라고 부른답니다. 가장 대중적인 라인이라 어떤체형에도 잘 어울리는 드레스에요. 밑으로 자연스럽게 퍼지는 형태이다 보니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드레스라인이 더욱 사랑스러워 보이는 효과, 특히 퍼지는 라인으로 시선이 분산되기 때문에 체형이 작거나, 키가 작거나, 가슴이 크거나 작으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상체는 슬림하고 하체는 가려지기 때문에 하체가 통통하신 분들에게도 아주 좋은 라인이에요. 또한 허리가 굵으신 분들은 허리부터 자연스럽게 퍼지는 라인덕에 허리가 얇아보이는 효과도 준답니다. 키가 크신분들은 클래식한 분위기를 주어서 더욱 고급스럽게 보이실 수 있습니다.
벨라인
공주풍 드레스라고 하면 맞겠죠? 허리부터 둥글게 떨어지는 라인이종을 닮았다고 하여 벨라인 이라고 불려요. 풍성라인이지만 A라인과는 볼륨감이 다른 퍼짐이기 때문에 드레스투어시 벨라인과 A라인 을 각각 입어보시기 바랍니다! 풍부하게 떨어지는 스커트이기 때문에 상체가 마르신분들이 입으면 여리여리해보일 수 있어요.
하체를 가리고 싶다고 하시는분들은 풍성한 라인이 하체를 가려주기 때문에 벨라인 추천드려요. 체형이 작거나 키가 작으신 분들은 너무 퍼지고 봉긋한 벨라인 보다는 A라인을 추천드립니다.
2. 슬림라인 (머메이드,H라인,엠파이어)
다음은 슬림라인 인데요. 많은 분들이 슬림라인을 부담스러워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슬림라인이 잘어울리시니 드레스피팅시에 꼭 슬림라인도 입어보시길 추천드려요. 힙,골반을 부각시켜서 몸매가 더 잘 들어나게 하시고 싶으시다면 슬림라인을 입어보시면 좋아요. 키가 크신분들도 밑으로 길게 떨어지는 슬림라인을 입으신다면 더 고급스럽고 예쁜 분위기가 될거에요~
머메이드 라인
인어공주 꼬리처럼 골반이 드러나고 밑에부분이 다시 퍼지는 라인이에요. 슬림라인에서 가장 대표적인 라인이죠! 머메이드라인 입니다. 바디라인이 드러나기 때문에 골반과 허리라인이 확실하신 분들에게는 왕추천!
통통하신분들도 의외로 골반모양이 확실하다면 더 날씬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몸에 비해 힙이 크거나 어깨가 넓으신분들이라면 오히려 단점을 부각시킬 수 있으니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키가 크시고 몸매에 자신있다! 하신다면 무조건 강추드리는 라인이에요.
H라인, 엠파이어라인
허리선이 높고 가슴밑으로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라인이에요.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어서 키가 작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라인입니다. 허리가 길거나 하체가 짧아서 고민이신 분들은 허리라인이 조금 높게 올라와있는 엠파이어 라인을 입으시면 좋습니다.
엠파이어 H라인 같은 경우는 촤르르떨어지는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분위기 있고 청순한 느낌을 줄 수 있어서 신부님들이 의외로 많이 찾으시는 라인이기도 해요. 또한 허리라인이 높게 되어있기 때문에임신하신 신부님들에게 가장 좋은 라인입니다.
이제 라인을 알아봤으니~ 디테일한 체형별로 들어가야겠죠?
허리가 길거나 짧은 경우
허리라인이 위로 올라와있는 드레스가 좋아요. 허리라인을 올려줘서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반대로 허리가 짧아서 고민이신 분들은 오른쪽 사진처럼 허리라인이 밑으로 떨어져있는 드레스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목이 길거나 짧은 경우
목이 짧아서 고민이신분들은 넥라인부터 어깨까지 드러날 수 있는오픈라인을 입으시는게 좋아요. 왼쪽사진처럼 넥라인을 드러내서 조금더 길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목이 길어서 고민이신분들은 목라인을 가릴 수 있는 하이넥,반하이넥 디자인이 좋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드레스가 목까지 덮어주기 때문에 조금더 목이 짧아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어요.
어깨가 좁거나 넓은 경우
V로 파인 디자인이 시선을 분산시키기 때문에 어깨가 조금 좁아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어요. 홀터넥같은 경우에도 어깨라인을 자연스럽게 드러내서 조금 좁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어깨가 많이 넓으신 분들이라면 홀터넥보다는 V넥을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어깨가 좁아서 고민이시라면 어깨가 오픈된 오픈숄더 디자인을 추천드려요. 어깨가 좁은데 가리게 되면 더 좁아보여서 역효과가 되요. 좁다고 가리지 마시고 오히려 드러내는게 훨씬 좋답니다.
팔이 두껍거나 얇은 경우
팔이 두꺼워서 고민이신분들은 긴팔로 감추는것 보다 오픈하시는게 더 좋아요. 오히려 팔이 다 드러나는 탑드레스 혹은 왼쪽사진처럼 오픈숄더에 팔만 살짝 가려줄 수 있는 디자인도 아주 좋습니다.
반대로 팔이 너무 얇아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비즈나 모티브가 들어간 긴팔 드레스를 고르시는게 좋아요. 드레스의 소재가 팔을 더 부각시켜서 팔이 얇아보이지 않게 해주거든요!
가슴이 크거나 작은 경우
깔끔한 실크소재로 가슴을 꽉 잡아줄 수 있는 디자인이 좋습니다. 반대로 가슴이 커서 부각시키고 싶으시다면 V넥처럼 가슴이 오픈되어 있는 디자인이 좋겠죠?? 가슴이 작아서 고민이신분들은 가슴 부분에 장식이 화려한걸 추천드려요. 비즈나, 플라워 모티브 등등 장식으로 가슴이 조금 풍성해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이 좋습니다. 가슴이 노출되는 드레스는 피해주세요~
이렇게해서 체형별 웨딩드레스를 알아봤어요! 라인종류도 많고 디자인도 천차만별이라 어떤 드레스가 나한테 어울릴까 고민하셨죠? 조금이나마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다다음주에 드레스투어를 가기때문에 체형별웨딩드레스 고르는방법이 아주 필요했거든요! 모든 예신님들의 고민거리죠 웨딩드레스 !! 이제 우리 모두 예쁜 드레스 골라보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