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망의 드레스 투어 및 선택 시 주의할 점!
ㄲㅑ- 드디어 저도 드레스 투어를 앞에 두고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드레스 투어를 앞두고 있으신 예신님들을 위해 드레스투어 Tip을 공유해 보고자해요!!
드레스투어
다양한 드레스를 입어보고 나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촬영/본식드레스를 위한) 드레스샵을 결정하는 것. 작게는 2곳 많게는 5군데 정도 가게됩니다. 한 샵당 3~4벌 정도 입으시고 소요 시간은 40~50분정도 소요 됩니다.
드레스 스크랩
방문 전 미리 드레스의 화보를 보시고 맘에 드는 드레스를 스크랩 해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클라라웨딩 모니카블랑쉬 더케네스블랑 세군데 투어 예정인데 저는 "벨라인" 에 혹해서 각 샵당 벨라인하나씩 스크랩 해놨어요~
이건 더케네스블랑 화보입니다.
이건 클라라웨딩 화보입니다.
이건 모니카블랑쉬 화보입니다.
촬영금지
처음 입는 드레스이기에 사진으로 남기고 싶으시겠지만 투어때는 디자인 유출로 인해 촬영이 금지되어있습니다. (투어가 아니더라도 샵 자체 드레스 촬영이 안되는 곳도 있다고 하네요!!)
도안
드레스 투어시 사진을 못찍는데다가 1.2벌 입다보면 앞에 무슨 드레스를 입엇는지 그게 어울렸는지 기억도 나지않는 상태가 된데요. 그래서! 도안을 가져가셔서 그림을 그리시더라구요 (저희 또랑이는 똥손이라 패스 예정이에요) 이건 선택사항이에요.
제모
겨드랑이 제모 필수에요~ 혼자 입으시는것도 아니고 도와주시는 분들도 있으시기때문에 서로 민망하지않게 꼬옥!! (다리, 팔은 선택사항인듯해요)
피팅비
드레스 입혀주시는게 보통일이 아니기 때문에 꼬옥 현금으로 봉투에 담아 준비해주세요. 보통 3만원이라고 알고 계시지만 5만원인 샵도 있으니 꼭 확인하시구요~ (제가 가는 3군데 모두 피팅비 3만원입니다)
(제가 준비한 피팅비 봉투에요!)
발렛비
요즘은 현금보다는 카드를 많이 가지고 다니시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가시게 되면 꼭 발렛비 3천원 현금으로 준비해서 가세요!! (주차권을 주시는 곳도 잇다고 하네요)
메이크업
나에게 어울리는 샵을 고르기 위해서 화려한 드레스를 입기 때문에 진한 메이크업을 하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자칫 화려한 드레스에 얼굴이 뭍혀 어울리는 샵을 고르지 못할수도잇어요!
(샵에서 받고 가야겟다! 하시는 분들은 그렇게 하셔도 되지만..촬영이 안되기 때문에ㅠㅠ...이왕이면 촬영이 가능할때 하시고 가시는게 어떨까요?ㅎㅎ)
옷차림
화장을 하시고 가면 저의 경우 3군데에서 입고벗고를 해야하기때문에 꼭 입고 벗기 편한옷으로 입고 가시길 바래요! (원피스 혹은 난방)
속옷
조금 더 드레스에 집중을 하고 싶으시다면 팬티는 햄라인 속옷을 입고 가시는게 좋아요. 브레지어와 속바지는 각 샵에서 준비해주신답니다^^
악세사리
금지까지는 아니지만 화려하거나 부피?가 큰 악세서리의 경우는 자제하시는게 좋아요 드레스에 손상이 갈 수 있기때문에 혹여 하시고 가더라도 빼셔야해요~!
시간 약속
시간 타임별로 예약이 되어잇어요~ 다음 타임의 신부님들을 위해서라도 다음 샵 예약시간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예약시간은 꼭 지켜주셔야해요!
투어 시간 간격
한 샵당 40~50분 정도 걸립니다. 2군데 이상을 방문 하시는 경우 참고하세요! 다음 샵이동시간을 생각하면 1시간 간격은 조금 빠듯할수도 있어요. 저는 느긋하게 움직이고 혹시라도 앞타임의 지각으로 인해 뒷 타임에 해가 가지 않도록 2시간 간격으로 투어예약을 해놨습니다^^
차를 가져가니 1시간 괜찮겠지 하시는 분들도 잇으신데.. 일방통행이 많아서 뱅뱅 돌아서 가야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고 발렛으로 인해서 1시간이 빠듯해지는 경우가 잇다하니 시간 꼭 확인잘하세요!!
식사
드레스 입는 일이 보통 힘든게 아니랍니다. 빈속으로 가시기보다는 꼭 식사하시고 움직이시길 바래요!
동행
가족, 친구, 예비신랑 등 누구랑 동행을 해도 상관 없으셔요! 대신 예비신랑보다는 제3의 눈으로 어울리는지 아닌지를 확실히 봐줄수있는 분이 같이 가주신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을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드레스샵 선택 Tip
- 드레스가 이쁜곳 보다는 입었을때 잘 어울리는 곳
- 샵에서 본 느낌 보다는 예식홀을 생각해서 분위기가 잘 어울리는 곳
- 내가 하고싶은!! 이 최우선이겟지만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지신 전문가의 의견도 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