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웨딩 리허설 촬영, 준비 전 주의 사항 ♡


셀프 웨딩 리허설 촬영, 준비 전 주의 사항 ♡

안녕하세요 ^^ 드디어 저희가 셀프 웨딩 리허설 촬영을 끝마쳤습니다. (짝짝짝) 

 

요즘 정말 많은 분들이 둘만의 추억을 직접 남기고자 셀프 웨딩 리허설 촬영을 하곤 하시죠!  하지만 정작 원하는 사진을 얻지 못해 다시 스튜디오 사진을 찍는 아쉬운 경우도 많이 보았어요. 

 

저도 망설임없이 '리허설 촬영은 셀프로 진행하겠어' 다짐해 놓고, 준비 과정에서는 '내가 왜 이걸 셀프로 한다고 했을까.....' 하며 후회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답니다. 물론 그럼에도 매우 다행스럽게 결국 해내게 되었구요. 

 

이 경험으로 저와 같이 셀프 웨딩 리허설 촬영을 하시려는 예신님들께 셀프 리허설 촬영, 시작에서부터 끝까지의 생생한 후기를 전해볼까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그 첫번째, 셀프 웨딩 리허설 촬영, 준비 전 주의 사항 ♡입니다.

 

 

♡ 셀프 리허설 웨딩 촬영 결심하기 ♡

 

제가 셀프 웨딩을 결심했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스튜디오에서 찍는 사진들에 의미를 크게 못 느꼈다는 것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천편일률적인 얼굴 복+붙 느낌의 결혼 사진을 굳이 남겨야 하나?', '이게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나?' 고민했던 것이 가장 큰 이유였구요.

거기에 딱히 웨딩 촬영에 대한 로망이 없었고 그러기에 마음에 드는 스튜디오가 없었던 것이 또 하나의 이유가 되었습니다.

 

♡ 촬영 장소 정하기 

 

예랑이와 저는 운이 좋게도 이번 여름 휴가를 함께 가게 되었는데요. 오랜만에 둘만의 시간을 조금 길게 보낼 수 있게 된 김에, 여행지에서의 셀프 웨딩 리허설 촬영을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결혼 전 마지막 여행이 될 것 같은 이번 여행에서 여행지에서의 추억도 남기고, 결혼의 시작을 이 촬영으로 남겨보자! 싶었던 것이 무모했던 저희의 셀프 웨딩 리허설 촬영의 시작이 되었네요.

 

♡ 촬영 테마 정하기 

 

셀프 웨딩 촬영을 결심하고 나서는 촬영의 테마를 정했어요. 촬영의 테마를 정하는 것은 힘들게 촬영한 사진을 쓰지 못하고 다시 스튜디오 촬영을 하지 않게 하는 중요한 과정이랍니다.저희는 바다와 가까운 여행지에서 찍을 예정이었기에 조금 더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의 촬영을 생각했구요. 튜브탑의 경쾌한 드레스를 입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과 예랑이의 수트색 역시 푸른 바다와 어울리는 블루로 정하자! 라는 웨딩 촬영 의상을 결정할 수 있었어요. 

 

 ♡ 촬영 테마 정하기, 주의 사항 ♡ 

 

하지만 고려해야 할 중요한 한가지 사항이 남았답니다. 바로 제가 12월의 신부가 될 거라는 사실이었지요.

웨딩 리허설 사진은 신랑 신부에게는 결혼을 앞두고 행하는 둘만의 소중하고 행복한 촬영이 되지만 보통 그 사진들은 하객분들께 결혼을 공표하고 보여드리는 의미로도 쓰이게 됩니다. 한마디로 청첩장이나 예식날 포토 테이블에 올라갈 사진으로 쓰인다는 의미죠. 

 

'그게 뭐가 대수냐', '이쁜 사진 암꺼나 쓰면 되지'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여름의 바다에서 남기는 사진을 12월에 본다면...... 시원한 사진이 아니라 추워보이고 없어보이는 사진이 될 수 있죠...... 실제로 이 때문에 예쁘게 셀프 웨딩 촬영을 마치시고도 다시 스튜디오 촬영을 하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러기에 실제 예식이 치뤄질 계절의 분위기나 웨딩홀의 분위기를 고려하셔서 사진을 촬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 역시 이를 고려해 튜브탑의 드레스 외에, 하객분들께 전해드릴 청첩장과 포토 테이블용 12월의 예신에 걸맞는 소매있는 따뜻한 느낌의 드레스를 함께 준비했어요.

 

이상으로 셀프 웨딩 리허설 촬영, 준비 전 주의 사항 ♡ 이었습니다. 

 

셀프 웨딩 리허설 촬영 준비를 앞두신 예신 님들, 촬영 준비 전 주의사항 한번참고하셔서 예쁘고 추억이 가득한 웨딩 촬영 하시길 바래요 :D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준비했는지 궁금하시다고요?

 

다 됐고, 그냥 촬영본을 내 놓으라구요? 

 

 

다음 후기에서 하나 하나 소개해 드릴께요♡

무.. 물론​ 안물안궁 하셔도 올립니다..... 생생후기 윌비백! >.<

 

 

 

 

 

 ♡




SNS로 공유하기




지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성공

x

상품을 선택하세요

-

상품총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