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사회자에게 부탁해야 할 것들

친한 친구의 결혼식 사회를 부탁하거나 부탁받았다면?!

 

결혼식의 주인공은 신랑, 신부님이지만 결혼식의 진행을 맡아 전반적인 결혼식 분위기를 유쾌하게도 만들고 슬프게도 만들어 하객들을 울고 웃게 만드는 사회자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회자가 미리 알고 있어야 하는 것들을 하나하나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꼭! 기억해주세요.

 

 

1. 깔끔한 정장과 넥타이, 헤어스타일 

 

 하객분들이 신랑, 신부 다음으로 제일 많이 보게 되는 사람이 누굴까요? 바로 사회자입니다. 갑자기 엄청 부담스러워지셨나요..? ㅎㅎㅎ

(사진 출처: STARAZ)

 

잘 다려진 정장과 반짝반짝 광이 나는 구두, 계절에 맞는 넥타이까지 빠짐없이 준비해주세요. 결혼식은 양가의 어르신들이 참석하시기 때문에 자칫 넥타이를 안 하면 예의 없이 껄렁껄렁하게 보일 수도 있어요. 그러니 꼭 넥타이를 매주세요. 헤어도 차분하고 깔끔하게 정리해주세요. 너무 튀는 스타일링은 참아주세요.

 

2. 자신감 있는 말투와 편안한 목소리

 

 아! 에! 이! 오!우! 유후~ 결혼식 가시면서 목 풀어주시구요.

하객이 집중 할 수 있도록 큰 목소리로 또박또박 발음합니다. 결혼식장에 일찍 도착하여 미리 마이크 소리 크기를 확인하고 본인의 목소리 크기에 따라 조절해놓습니다. 사회를 볼  때는 적당한 속도로 하객들을 쳐다보면서 말 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19금 멘트, 민망한 이벤트 금지

 

 결혼식은 친구들끼리의 파티가 아닙니다. 양가의 친척들, 부모님의 회사 동료들까지 참석하십니다. 유머러스한 분위기 조성은 좋지만 저급한 농담, 신부, 신랑님과 관련한 이야기, 필요없는 이야기 등은 하지 않습니다. 

(사진 출처: tistory) 

 

결혼식과 어울리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벤트는 좋지만 신랑, 신부는 물론 하객들까지 민망하고 당황하게 만드는 이벤트는 금지입니다. 평소에 사용하던 은어, 비속어, 외계어, 줄임말이 나오지 않도록 신경씁니다.

 

4. 돌발 상황 발생 시 자연스럽게 대처

 

 주례 선생님의 말씀이 있겠습니다. 했는데 주례선생님이 아직 준비가 안 된 경우, 신랑, 신부 행진! 했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경우 등등 여러가지 돌발 상황이 발생 했을 때 사회자가 침착하게 가벼운 멘트로 분위기를 전환시켜야 합니다.

 

신랑, 신부 행진! 했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을 때 하객분들을 오래 기다리시게 했으니 신랑님은 결혼해서 기쁜 이 마음을 담아 행진하면서 만세를 외치도록 합니다. 라든지, 신부님께서 엉엉 너무 많이 우실 때 우리 예쁜 신부님 너무 많이 울고 계신데 곧 팬더가 되실 수도 있어요. 가벼운 농담으로 재치있게 분위기를 전환시킵니다.

 

5. 예식 순서를 숙지

 

 결혼식의 진행은 대부분 비슷하나 예식장에 따라, 또는 신랑, 신부님의 요청에 따라 진행 순서가 변경 될 수 있으므로 일찍 도착해 식순을 파악하고 숙지하셔야 합니다. 

(사진 출처: 웨딩이벤트)

 

특히 요즘은 주례사 없이 진행되는 예식도 있으니 미리 신랑, 신부님께 결혼식에 주례와 축가가 있는 지 확인합니다.

 

 

사회를 부탁받았을 때 꼭 알아야 할 것들을 포스팅 해드렸어요. 포스팅 꼼꼼하게 보시고 꼭 센스만점 사회자로 기억에 남을 수 있게 해주세요~~♡ 긴장하지 마시고 아자아자 화이팅 입니다!!! : >




SNS로 공유하기

결혼식 최종 점검 Tip

결혼식 최종 점검 Tip




지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성공

x

상품을 선택하세요

-

상품총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