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가봉

모든 여자라면 한번씩 꿈꾸는 로망은 웨딩드레스입니다. 드레스는 결혼식날 신부를 가장 아름다워보이고 예뻐보니게 만드는 데 제일 큰 요소입니다. 신부의 체형과 그 이미지에 어울리는 웨딩드레스를 고르는 일은 신부들이 결혼을 준비하며 가장 신중하게 고민 해야합니다. 이처럼 여자들의 로망, 곧 결혼을 앞두고 준비중인 예비 신부님들을 위해 드레스 투어와 드레스 가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레스투어

결혼 준비하는 예비신부님들은 흔히 드레스 투어를 다닌다고 말을 합니다.드레스 투어는 여행투어처럼 드레스를 고르러 다니는 것이 아니라, 예비신부가 결혼식 이나 웨딩촬영하는 날 입을 수 있는 드레스가 준비되어있는 드레스 숍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보통은 결혼식을 함께하는 예비신랑 혹은 엄마,친한 친구나 지인과 많이 다니고, 2~3군데 정도 웨딩드레스 숍을 방문하여 마음에드는 드레스는 직접 입어보고 예비신부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드레스가 많은 곳으로 결정하게 됩니다.
예비신부는 이렇게 드레스 투어를 통해 숍을 결정한 후에 드레스 숍에서 웨딩 촬영을 진행 할 스튜디오나 결혼식 당일에 입을 웨딩드레스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렇게 드레스를 선택하면서 결혼식 당일에 입을 드레스 가봉하는 날짜도 지정하게됩니다. 예비 신부의 드레스를 결정했다면 이후에는 예비신랑의 턱시도도 함께 결정을 하게 됩니다.
드레스 가봉

드레스가봉은 결혼식 당일에 입을 드레스를 예비신부의 사이즈에 맞추는 작업을 드레스가봉이라고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체격이 중간정도되는 예비신부라고해도 결혼식 당일에 웨딩드레스가 몸에 꼭 맞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에 드레스가봉은 예비신부에게 꼭 필요합니다. 대체적으로 결혼식 당일에 입을 드레스가봉 일정은 결혼식당일에 기점으로하여 일주일 전으로 맞추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드레스 가봉은 웨딩드레스숍에서 예비신부의 몸에 맞게 만져주기 때문에 특별히 신경 쓸 부분은 따로 없습니다. 결혼식 당일에 입을 것이기때문에 아무래도 마음에 드는 드레스를 찾기위해 드레스를 여러번 갈아입게 되기 때문에 드레스 가봉하는날의 복장은 입고 벗기 편한 원피스 혹은 블라우스같은 복장으로 입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출처 : 카카오블로그]



SNS로 공유하기

결혼식 식전 준비 Tip

결혼식 식전 준비 Tip



지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성공

x

상품을 선택하세요

-

상품총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