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첩장의 제작 과정과 체크사항

청첩장은 지인들에게 결혼소식을 알리기 위해 보내지는 초대장 입니다. 청첩장은 보통 일주일 정도면 제작이 가능 하지만 다양한 디자인의 샘플을 미리 받아보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선택하게 됩니다. 결혼 당사자인 예비부부가 정하는 것도 좋지만 양가 부모님과 상의하여 원하는 청첩장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청첩장 제작시기
초안제작을 신청한 후 만들어진 초안을 보며 빼놓은 문구나 틀린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핸드메이드 청첩장이나 자신만의 특별한 청첩장을 제작하는 경우가 있어 시간이 더 오래 소요되므로 청첩장의 디자인이나 종류에 따라 기간을 넉넉히 잡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식 날짜가 임박하여서 제작하기 보다는 약 두달 전부터 준비에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청첩장을 돌리는 시기는 2~3주 전으로, 너무 일찍 발송할 경우 잊어버리게 될 수 있으며, 늦어질 경우 손님들이 일정을 잡는데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넉넉히 보름전에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첩장 수량정하기
청첩장을 보낼 신랑 신부의 지인들의 발송예상명단을 작성합니다. 대략적인 인원수를 정리하여 수량과 예산을 가늠합니다. 너무 많이 제작하여 낭비하는 일이 없어야 하지만, 추가 제작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추가될 수있으니 약간 여유있게 제작합니다. 초청인으로는 가까운 친척, 친분이 있는 상사나 동료, 은사 등에게 발송하며, 특히 가까운 친지나 이웃 어른들께는 직접 찾아뵙거나 전화로 초청의 뜻을 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첩장 꼭 들어갈 사항 체크★
- 인사말 : 감사의 문구
- 이름 : 아버지, 어머니 성함 기록
- 장소 : 식장 위치, 약도, 교통편 상세히 기록
- 시간 : 결혼식 날짜, 시간을 분 단위로 정확히 기록
- 청첩인 : 가족들도 이름을 적어 사용할 수 있도록 빈칸을 남겨둔다
- 주소 : 봉투에 발송인 주소와 연락처를 기입한다

(연락처 : 번지, 동, 호수, 우편번호 등 모든 숫자를 정확히 체크 / 약도 교통편 : 자가용 차선, 대중교통 노선, 지하철 노선 체크)



SNS로 공유하기

청첩장 Tip

청첩장 Tip



지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성공

x

상품을 선택하세요

-

상품총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