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여행 가방 선택하기

신혼여행이 다른 해외여행과 틀린 가장 큰 차이점은 "짐의 양" 입니다. 신혼여행은 비슷한 일정의 해외여행에 비해 짐의 양이 1.5배 ~ 2배까지 되는 것이 보통이지요 . 신혼여행의 짐이 이처럼 많은 이유는 우선 짐중에서 의류의 비중이 상당히 크게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신혼여행에서는 여행특성상 사진 촬영용으로 옷가지를 많이 챙겨가기 때문에 다른 짐에 비해 의류의 비중이 크며, 의류는 다른 짐보다 부피가 커서 짐을 많게 만드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또 신혼여행에서 돌아올 때는 가족,친지의 선물을 사 가지고 오기 때문에 짐은 더욱 늘어나게 되지요.
따라서 신혼여행을 준비할 때는 위의 내용을 충분히 고려하여 적당한 여행가방을 선택하야 합니다.
보통 신혼여행을 갈 때는 23~30인치 정도의 대형 가방 1개와 18인치 ~ 20인치 정도의 소형 기내용 가방 1개를 가지고 가는 것이 일반적인 선택입니다. 3개 이상의 여행가방을 가지고 가면 끌고 다니기에도 불편하므로 신랑,신부 각각 1개씩 끌수 있도록 2개 정도가 적당하지요. 물론 대형가방은 신랑이 끌어야 겠죠. ^^*
25~30인치의 대형가방에는 의류,신발 같은 부피가 크면서 깨질 염려가 없는 짐을 넣고 항공기 탑승시 탁송화물로 부치면 됩니다 .그리고 18~20인치의 기내용 가방에는 화장품,카메라,캠코더 등 깨지기 쉽고 주의를 요하는 짐을 넣고 기내에 가지고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드케이스(ABS) 제품이나 소프트 케이스(EVA) 제품중 어느 것을 선택해도 무방하나 신혼여행용으로는 하드 케이스 제품이 선호되는 추세입니다. 하드케이스는 내용물 보호와 방수처리가 잘 되는 장점이 있는 반면, 심한 충격시에는 깨질 염려가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요즘은 하드케이스 제품의 품질이 상당히 뛰어나기 때문에 왠만한 성인 남성이 가방위에 올라가도 쉽게 깨지지 않습니다.)
여행용 가방 외에 일일 투어용 숄더백과 작은 백팩을 준비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면세점이나 쇼핑센터에서 선물 등을 사면 대개 손잡이가 달린 비닐팩에 넣어 주는데 손으로 들고 다니려면 불편할 뿐만 아니라 여러개의 비닐 팩을 가지고 다니다 보면 잃어 버리는 수 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등에 메는 백팩을 준비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팩은 떠날 때는 빈 상태로 가방 안에 넣어 두었다가 여행지에서 선물 등으로 짐이 많아 지면 백팩에다 넣으면 되지요. 관광지에서도 백팩에다 짐을 넣고 다니면 손을 자유롭게 쓸 수 있어서 사진촬영할 때도 훨씬 편리하고 좋습니다.
한국에서 짐을 꾸릴 때는 여행용 가방에 80% ~ 85 % 정도만 차도록 넉넉하게 싸는것이 좋답니다. 너무 꾹꾹 눌러 싸면 여행지에서 돌아올 때 고생을 합니다.
신혼여행은 특성상 돌아올 때 선물 등으로 짐이 많아 지기 때문에 떠날 때는 가방이 조금 여유 있는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 다만 , 가방에 짐을 다 채우지 않으면 이동시 안에 있는 내용물들이 서로 부딪혀 깨질 수도 있으므로 깨지기 쉬운 짐들은 서로 분리해 놓고 , 공간 사이에는 부피가 큰 의류 등을 채워 완충 시켜 놓는 것이 좋습니다.



SNS로 공유하기

신혼여행 Tip

신혼여행 Tip




지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성공

x

상품을 선택하세요

-

상품총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