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여행지를 선정할 때 꼭 체크해야 할 6가지

일생에 한번밖에 없는 결혼식과 신혼여행... 특히 신부에게나 신랑에게나 허니문은 로망 그 자체일텐데요. 여행지의 장소 선택이 허니문 분위기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신중히 결정해야 하는건 당연한 사실~ 물론 신랑 신부 협의하에 동일한 목적의 여행지가 선택된다면 더없이 좋겠지만, 간혹 의견이 틀려 둘다 만족할 수 없는 여행지라면 대략 난감하기 이를데 없는데, 그래서 지금부터 허니문 여행지를 선택할때 고려해야 할 것들과 체크사항들을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신혼여행지를 선택할때 꼭 확인해야 할 것 6가지>
1. 충분한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세요.
아무래도 직장인의 경우엔 결혼휴가가 그리 길지만은 않을거예요.쉴 수 있는 휴가기간을 감안하여 비행시간, 여행기간 등을 잘 조절해서 선택하셔야 합니다.여행을 다녀오고 나서도 양가어른들 뵈야 하고 할 것들이 많으니 시간운용에 여유를 두심이 좋을듯...
2. 휴양이나 관광의 목적을 확실히 정하세요.
두분의 여행취향이 비슷하다면 큰 문제 없겠지만, 한쪽은 휴양형, 한쪽은 관광형이라면 골치 아파집니다.이럴땐 서로서로 양보를 하거나 아니면 휴양과 관광을 모두 할 수 있는 여행지로 선택하심이 좋겠지요?
3. 예산에 맞는 여행지를 선택하세요
신혼여행만큼은 기분이다... 라면서 자칫 예산을 초과해서 나중에 신혼생활 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어느 정도 기분은 내시되 두분이서 감당할 수 있는 적절한 수준에서 선택하는게 좋을겁니다.
4. 패키지 투어로 갈건지, 자유여행으로 갈건지 확실히 정하세요
여행을 좋아하고 결혼전부터 꾸준히 여행을 다니셨던 커플이라면 자유여행을 추천드리지만, 여행경험이 거의 없는 분들이라면 패키지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패키지라 하더라도 단체로 우르르 몰려다니는 그런 여행상품 보다는 신혼여행에 특화된 맞춤 상품을 선택해서 가시는게 더 좋을거예요.
5. 여행지의 날씨와 계절 등을 잘 확인하세요.
즐겁고 쾌적한 여행을 위해서는 날씨운도 잘 따라줘야 하는데, 동남아 같은 휴양지의 경우 건기와 우기를 잘 확인하시고 가시구요. 유럽이나 미주, 호주 같은 관광지 같은 곳은 여름, 겨울 보다는 봄 가을이 더 좋겠지요.
6. 여권기간과 비자필요유무를 확인하세요.
해외로 나가게 되시면 반드시 여권은 꼭 있어야 한다는 건 두말하면 잔소리… 다만, 간혹 비자가 필요한 국가를 여행하게 될 시에는 별도로 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니 내가 가는 나라가 비자가 있어야 하는지 아닌지는 미리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답니다. 이상... 신혼여행지를 선택할때 꼭 알아야 할 것들을 정리해 봤는데요.
신혼여행 만큼은 다른 어떤 여행들 보다 신경을 많이 쓰고 다른분의 블로그 여행기도 많이 참고하셔야 하구요. 특히 여행사에 견적을 받을때도 꼭 복수의 업체에서 견적을 받아 가격비교를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출처 : 파란연필의 발길이 이끄는 곳으로의 사진여행]



SNS로 공유하기

신혼여행 Tip

신혼여행 Tip




지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성공

x

상품을 선택하세요

-

상품총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