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이야기 - 웨딩드레스 고르는 방법

많은 신부님들이 웨딩 준비를 하시면서 궁금 해 하시는점 중에 하나가 웨딩드레스를 어떻게 고르지? 일것 같은데요. 결혼식의 꽃인 신부를 가장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 주는 웨딩에 있어서 절대 빠져서는 안될 웨딩드레스! 그럼 자신에게 맞는 웨딩드레스를 고르기 위해선 어떤 면을 보아야 좋을까요? 웨딩드레스 고르는 웨딩정보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하나, 자세한 정보 알아보기
드레스를 고르기전에 인터넷, 웨딩잡지, 주변분들, 기타 등등 가능한한 많은 드레스를 보고 웨딩드레스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것이 좋습니다. 드레스는 옷이기에 실제로 입어보지 않는이상 본인과 맞는 느낌의 옷을 찾기란 쉽지 않기때문 인데요, 만약에 마음에 쏙 드는 드레스를 찾지 못했다면 여러가지 사진들을 웨딩샵에 스크랩 해서 보여주며 마음에 드는 부분을 설명하면 디자이너는 가장 비슷한 웨딩드레스를 추천해줄것입니다.
두울, 충분한 시간 가지기!
적어도 결혼 2개월 전에는 웨딩드레스를 결정 짓는게 좋습니다. 일반 대여일 경우 미리 계약을 하면 다른 사람에게 먼저 대여할지도 모르다는 우려때문에 계약을 망설이는 경우가 있는데 웨딩드레스는 손이 많이 가는 제품 이므로 웨딩샵에도 여유를 주는 것이 좋고 신부인 본인도 드레스와 맞는 체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서로에게 좋습니다.
세엣, 미리 예약을 하고 샵에 가기!
결혼식이 많은 토요일이나 일요일은 드레스가 많이 대여 되므로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수요일이나 목요일 같은 샵이 여유가 있는 시간에 미리 예약을 하면 전문가가 좀 더 신경써서 상담에 응해주므로 드레스를 선정하기에 유리하겠죠. 또한 계약을 하지 않더라도 찬찬히 여러가지 필요한 질문도 해보고 최소한 드레스도 2~3벌은 입어보도록 하는편이 좋습니다.
네엣, 여럿이 함께 다니지 않기.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라는 옛말처럼 같이 간 사람들이 각자 다른 의견을 제시 하면 도움이 되기는 커녕 드레스를 초이스 하는데 더 혼란스러워 질것입니다. 솔직하게 믿을수 있는 조언을 해줄 한 분과 함께 움직이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다섯, 가능하면 어깨끈이 없는 브래지어와 웨이스트니퍼를 착용하고간다.
어깨끈이 있어도 큰상관은 없지만 아무래도 끈이 없는 속옷 위에 입어보는 것이 드레스 입어볼 때의 작은 센스죠~
여섯, 서비스 사항을 꼼꼼히 비교해보기!
가격에 포함된 부분은 무엇이며 각 샵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꼼꼼하게 비교 분석 해 봅니다.
일곱, 나와 드레스의 느낌을 잘 살펴보며 꼼꼼히 확인해본다.
여덟, 본인의 컨셉에 맞는 드레스로 예산을 잘 조절하기.
예산은 70~80만원 정도인데 200만원짜리 드레스가 맘에 든다고 비싼 웨딩드레스로 예산을 맞추려하다가는 이렇게도 저렇게도 못하고 망설이게 됩니다. 처음부터 눈높이를 너무 높이지만 말고 본인의 컨셉에 맞는 드레스와 예산의 범위내에서 둘러보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아홉, 비용 정감하기
웨딩샵과 연계한 뷰티샵이나 포토샵등을 이용해서 컨셉과 상관없이 가는 것 보다는 가격 대비 좋은 평을 가진 샵이거나 예산에 맞는 샵을 추천 받아서 가시는게 적절한 서비스를 받으면서 여러가지 사항들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열, 자신에 대하여 파악하기!
자신의 취향이나 체형, 신랑과의 키나 나이 차이등을 고려 합니다. 모델이나 연예인들을 무턱대고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의 개성이 무엇인지 어떤모습의 신부로 보이고 싶은지 생각해서 자신의 매력을 가장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로 합니다.
열하나, 웨딩샵은 서너곳 정도!
드레스를 고르기전에 적어도 서너군데 정도의 웨딩샵에서 3벌정도씩은 입어보는것이 좋습니다. 드레스를 입어볼때는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어떤 드레스가 마음에 드는지 생각 해 볼수 있어야 하며, 몇벌 입어봤다고 해서 금방 하나 고르려고 하는 것은 선택하는데 혼란을 가중시킬 뿐 아니라 나중에 후회하게 될 수 있어요.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겠죠. 그렇다고 너무 많은 웨딩샵들을 돌아다니면서 웨딩드레스를 입어보고 이런저런 조언을 듣는다면 그것 또한 혼란스러움을 가중시킬 뿐 이랍니다. 무엇이든 적당히가 제일 좋은거겠죠.^^​
열두울, 첫 느낌을 믿기!
대부분의 여성들은 경험적으로 자신에게 어떤 디자인이 어울리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어떤 드레스로 결정 지어야 할지 확인이 서지 않을 때는 가장 처음에 마음에 들었던 드레스를 고릅니다. 그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에요.​
​ ​ ​
열세엣, 계절을 생각 하기
만약 두꺼운 공단으로 만든 하이네크의 긴 소매 웨딩드레스를 장마철에 입었다고 상상해보세요. 이건 뭥미? 하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리실겁니다. 여름 신부들은 무겁게 장식된 것 보다는 가벼운 느낌을 줄 수있는 것으로 선택해야 하며 겨울에는 보다 풍부한 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드레스라도 계절을 고려하지 않은 드레스는 어색해 보이기 그지 없겠죠.
​ ​ ​
열네엣, 예식장을 고려해 드레스를 선택하기
작은크기의 예식장에서 너무 긴 트레인은 당연히 부담스러워 보입니다. 교회나 성당등 장소가 클 경우에는 드레스도 좀 더 우아하고 트레인도 긴것이 어울려요. 장소가 크면 클수록 트레인도 길어져야 더욱 근사하겠죠. ^^​ 물론 체형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지만요. ​ ​
열다섯, 생각을 고려하기
대부분의 신부가 화이트 드레스를 택하지만 모든여성들이 화이트 드레스가 어울리는건 아닙니다. 컬러가 있는 드레스가 아직 보편화 되지는 않았지만 요즘 유행하는 아이보리나 오프 화이트로 된 드레스는 충분히 시도해 볼만하답니다. 아니면 드레스는 화이트로 하더라도 파스텔톤으로 부분적인 장식을 한 웨딩드레스도 고려해 추천해드려요. 여기다 부케의 컬러도 파스텔톤으로 맞추면 더욱 화사하고 사랑스러워 보일것입니다.
열여섯, 악세사리 고려하기
심플한 드레스도 화려한 헤드피스(화관)나 베일등과 함께 하면 분위기가 확 달라진답니다. 웨딩드레스를 고를때는 코디할 악세사리도 전체 분위기를 좌우한다는것을 잊지마세요~
​ ​ ​
열일곱, 지나치게 치수를 줄이거나 늘이는것은 피하기
드레스를 대여 할 때 치수를 많이 고치는 것은 위험합니다. 디자인의 변형이 생길 수도 있고, 울거나 뒤틀릴 확률이 높아지므로 알맞게 입는 것이 제일 좋겠죠.
​ ​ ​
열여덟, 살을 뺄 계획하에 드레스를 결정하는것은 금물!
대부분의 신부들은 결혼식 전에 살을 뺄 계획을 세웁니다. 비록 앞으로 살을 더 뺄 계획이라 해도 현재의 사이즈와 체형에 맞는 드레스를 고르는것이 좋은데요, 살이 더 빠지더라도 가봉때 고치면 됩니다. 무리하게 살을 뺄 계획으로 날씬한 체형에나 어울리는 디자인을 선택하는것은 어쩌면 아름다운 신부의 모습을 망치는 결과를 가져올지도 모르니 주의 하세요~~​
​ ​ ​
열아홉, 착용감을 살펴보기!
드레스를 입은 채 팔도 들어보고 걸어도 봅니다. 물론 웨딩드레스는 거추장스럽고 불편한 옷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나 스커트 자락을 살짝 잡고 걸었음에도 불구하고 앞자락이 자꾸 밟힌다면 스커트 길이가 너무 길다는 증거예요. 그러므로 가봉할 때 몸에 잘 맞지 않는 부분에 대해 충분히 이야기 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물, 당신이 꿈꿔왔던 드레스로 고르기
사실 이런 저런 조언을 듣고 그 조언이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웨딩드레스를 고르도록 해준다 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원하는 드레스를 고르는것이 겠죠.^^
[출처 : 청담혼수갤러리]



SNS로 공유하기

스드메 Tip

스드메 Tip



지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성공

x

상품을 선택하세요

-

상품총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