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촬영 웨딩준비, 이것만은 꼭!

 

안녕하세요, 구구삥 왔습니다. 이번 리얼웨딩에 어떤 정보를 올릴까 고민하던 중! 작년 요맘때 야외촬영을 했던 것이 생각났어요!!

 

 

이렇게 따사로운 9월 10월 햇살을 받으면서 촬영을 했으면 참 좋았겠지만, 저는 11월 말에 스튜디오도 아니고 야외촬영을 하게 되었어요. 

 

야외촬영, 선택한 이유!

앞서 말씀드린대로, 저는 야외촬영을 선택했어요. 이유는 바로 스튜디오의 원본비가 마음에 들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스튜디오는 원본비가 별도이지만 야외 촬영은 대부분 원본비와 수정본 파일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는거죠!!

 

야외 촬영의 장점과 단점

스튜디오 촬영은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지만, 야외촬영은 날씨나 미세먼지의 영향을 아주 강하게 받아요. 비가 오면 진짜 쥐약이죠. 또, 저처럼 한겨울에 촬영할 경우에는 헐벗은(?) 신부가 오들오들 떨다가 감기에 걸리거나 얼굴 근육이 굳어서 표정이 자연스럽지 않을 수 있어요.

 

하지만 장점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예산을 절감할 수가 있고, 이동하는 자연스러운 모습이라던지, 햇빛이라는 강력한 재료를 가지고 사진을 아름답게 버무릴 수 있다는! 어마어마한 장점이 있습니다. 스튜디오의 조화와 실제 야외 촬영에서 볼 수 있는 살아있는 식물들은 느낌이 다르지요!

 

야외 촬영한다면 이것만은 꼭!

 

1. 날씨에 알맞게 찬음료나 따뜻한 음료를 준비할 것

2.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장소를 꼭 답사할 

3. 답사한 장소의 사진을 인스타나 웨딩의여신 등에서 찾아보고 꼭 하고싶은 포즈를 골라놓을 것

4. 촬영할 때 드레스를 상당히 조이므로, 너무 많은 음식을 사전에 먹지 말 것

5. 추운 겨울일 경우 롱패딩은 필수! 촬영이 끝나면 바로 패딩을 입어 저체온이 오는 것을 피할것

6. 드레스이모님 섭외가 가능하다면 헤어변형 자유로운 이모님을 선택하여 진행할 것

7. 비가 오거나 미세먼지가 나쁨일 경우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계약시 확인하고 계약서에 명시할것

8. 주변인과 동행이 가능하다면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사진, 또는 영상을 꼭 부탁할것.

9. 촬영 중간에 간단히 당을 충전할 수 있는 초콜렛이나 젤리류를 준비할 것!

10. 커피는 이뇨작용이 심할 수 있으므로, 일반적인 물이나 이뇨작용이 없는 보리차 등을 준비하여 조금씩 목을 축일 것.

11. 비눗방울 꼭 가져갈 것!

 

 

어떠셔요 ㅎㅎ 이정도면 야외촬영 ok인가요? 생각보다 야외촬영을 할 때 크게 준비할 것은 없었어요. 하지만 마지막! 비눗방울은 꼭 챙겨가세요 ㅎㅎ 야외촬영에 정말 예쁘게 나온답니다 !! 

 

다음에는 또다른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성공

x

상품을 선택하세요

-

상품총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