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견례 선물 뭐뭐 있을까? 리스트 뽑아보기

안녕하세요 예신님들~~ 

 

오랜만에 작성하는 리얼웨딩 같아요! 혹시 예신님들 상견례하셨나요?? 저는 식장을 잡고 천천히 상견례를 하기로 하여서 얼마전 상견례를 하고 왔는데요!! 상견례 가기전에 뭔가 양가부모님들께 잘부탁드린다는 의미로 작은 선물을 하면 어떨까 싶어서 고민하던중! 예랑이와 함께 선물리스트를 뽑아봤어요. 

​​​​​​

1. 도라지정과

첫번째 상견례 선물은 바로 도라지정과 입니다!

 

도라지정과 같은 경우에는 상견례 선물 뿐만아니라 답례품으로도 많이 하더라구요. 그램수에 따라서, 그리고 크기에 따라서도 가격이 달라집니다. 또한 도라지정과가 상견례선물로 많이 나가기 때문에 선물 느낌이 물씬나는 포장까지 겸으로 되어있어서 선물하기 정말 딱 좋을것 같더라구요. 맛도 맛이지만 처음 받았을때 선물받는다는 느낌이 나니까 더 예의있는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었어요.

 

 

정과란 식물의 열매나 뿌리,줄기 모양을 그대로 오랜시간 꿀과 함꼐 졸여 만든 한과 인데요~ 거기에 도라지는 병을 다스린다고 동의보감에 기재되어 있는 귀한 음식이라고 해요. 또 비타민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어른들에게는 아주 딱인 음식인것 같았어요!!

 

2. 캘리그라피 메세지 화분

두번째 상견례선물은 바로 상견례 화분 입니다! 화분이라고 하면 별반 특이할 것 없어보이지만 특이한 점은 바로 캘리그라피 메세지가 쓰여있는 화분이라는 거에요~

 

듬직한 사위가 되겠습니다 / 현명한 며느리가 되겠습니다 등등 여러가지 문구를 써서 편지겸으로 평생 사용하실 수 있는 화분이 되어 배달됩니다! 부모님들이 이 화분을 보시고 가꾸실때마다 생각나실 수 있게 기념이 될만한 선물로는 정말 제격이라고 생각되는 상견례선물이었어요!

 

 

정해진 문구 외에도 원하는 대로 작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더욱 좋은 선물인것 같았습니다. 말로 하기에는 부끄러웠던 멘트들을 이곳에 써서 매번 읽으실 수 있게 하는것도 좋지 않을까요??ㅎㅎ

 

식물역시 고를 수 있어요. 스투키, 녹보수,금전수 등등 여러가지 식물을 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문구에 원하는 식물로 완성이 되서 집까지 배달되니까 딱 좋은것 같더라구요!

 

 

3. 앙금떡케이크

세번째 상견례선물은 바로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입니다! 

 

사실 축하하는자리이고 처음인 자리니까 케익이 빠질 수 없다고 생각되더라구요. 그렇다고 식사자리에서 바로 케익을 먹기에는 부담스럽다! 싶을때 딱 어른들이 좋아하시는 떡케이크가 제격인것 같더라구요!

 

무엇보다 떡케이크는 일반 케익보다 화려하고 예쁜 모습에서 한번 반하게 되죠. 물론 가격은 비싸지만 그만큼 제값을 하는 모양을 가지고 있어서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떡케이크이기 때문에 바탕도 고를 수 있어요. 백설기인지 흑임자인지 자색고구마인지 등등!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었습니다.

 

또 사이즈도 고를 수 있어서 인원수에 맞게 큰것부터 작은것 까지 다양하게 고를 수 있어요~ 떡케이크하신 예비신부님의 후기를 보았는데요 초를 불면서 "잘살겠습니다~"라고 하며 초를 불었더니 어른들이 너무 좋아하셨다는 후기를 보고 저도 혹했습니다. 역시 경사날에 케익이 빠질 수 없죠!

 

4. 혼주 넥타이 / 브로치

네번째 상견례선물은 먹을게 아닌 물건입니다!

바로 혼주넥타이와 혼주브로치 입니다. 

 

사실 이건 언제든 쓸 수 있고 본식때도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너무 유용할 것 같더라구요. 물론 예복을 하거나 예물을 할때 사은품으로 주는것도 있지만 그래도 마음을 다해 고르고 선물드리면 그만큼 더 정성있는 선물도 없을 것 같았어요~

 

한가지 중요한건 이것은 물건이기 때문에 어른들의 취향이 안맞으면 사용을 안할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선물을 드린다면 아마 좋아하실 것 같아요^^ 본식예복에 사용할 수 있는 예쁜 넥타이와 와 본식한복 위에 예쁘게 다실 수 있는 브로치까지 너무 찰떡 아닐까요? 

 

 

5. 꽃다발, 과일바구니

다음은 가장 기본적인 상견례 선물이죠! 

 

바로 꽃다발과 과일바구니입니다. 이건 양가집에 인사를 갈때도 가장 인기있는 품목인데요~ 실용성도 좋으면서 가장 예쁜것들이라 많이들 준비해가시는것 같아요!

 

꽃다발 역시 여자라면 모두 좋아하는게 꽃이니 시어머님이 받으시기에 너무 좋고! 과일역시 맛이 있다면 집에서 도란도란 드시기에도

딱 좋은 선물이라 아주 인기가 좋은것 같아요~ 저 역시 시댁에 인사드리러 갔을때 과일바구니를 가져갔거든요! 과일이 맛있다면 더~욱 좋아하시니 신중하게 고르시는게 좋겠죠?

 

 

 

또한 과일바구니 역시 포장도 상견례 선물처럼 노리개와 비단으로 포장이 싹 되는 업체들도 많으니 상견례 선물 느낌이 제대로 날 수 있을거에요.

 

이렇게 해서 상견례 선물 품목을 알아봤는데요~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인기있는 품목들로만 골라보았는데 어떠셨나요?

 

-꿀

-수제과일청

-차 세트

-한우

 

등등 여러가지가 있었고 음식 종류가 제일 인기있는것 같았습니다!저는 아쉽게도 견과류셋트로 마무리 지었어요ㅠㅠ 여러분들은 예쁜선물로 화목한 상견례자리 되셨음 좋겠네요!! 상견례 후기로 또 찾아오도록 하겠숩니다~ 여러분들도 성공적인 상견례 되세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성공

x

상품을 선택하세요

-

상품총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