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뉴투어#6] 소노펠리체컨벤션(삼성)

소노펠리체컨벤션

*위치 및 교통

소노펠리체컨벤션은 삼성역 도심공항터미널 3층에 위치해있어요. 역에서부터 코엑스를 통해 이어지기 때문에 무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 그리고 비가오는 날에도 괜찮겠다 싶었는데 사실 안내 없이 코엑스를 통해 예식장을 찾아가기는 조금 복잡했어요. 

그래서 청첩장 등에는 삼성역 5번 출구로 나와 현대백화점 우측으로 돌아오라고 안내한다고 해요! 

주차의 경우 코엑스와 별도로 도심공항터미널의 주차장을 이용하기 떄문에 주차공간은 충분하다고 하셨어요. 그렇지만 하객 주차는 무료가 아니라 주차권 소모량으로 정산하게 됩니다. 금액은 2시간에 2천원이에요. 저희가 예상한 300~350여명의 하객 기준 평균적으로 10만원 안팎이라고 하셨어요. 

*로비, 홀 및 분위기

소노펠리체 컨벤션으로 들어가면 넓은 로비와 신랑/신부 사진과 홀 상황이 생중계되는 스크린이 크게 보여요. 그리고 스크린 앞 무대에서는 예식 30분 전부터 식전연주로 재즈연주를 해준다고 해요. 단독홀의 장점을 정말 잘 살린 포인트인 것 같아요! 

그리고 안쪽에서는 하객들을 위한 웰컴드링크가 준비되어 있어요. 종류는 커피, 모히또, 샴페인, 과일주스입니다. 도착해서 널찍한 로비에서 웰컴드링크를 한 잔하며 겨울예식에 Let it Snow 같은 곡 재즈로 들려오면 하객들도 너무 기분날 것 같아요!! (혼자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쳐본ㅋㅋㅋㅋㅋㅋ)

소노펠리체에서 가장 유명한 스팟일거라고 생각되는 계단! 

예식 시작 직전에 하객을 통제하고 신랑과 신부가 이 계단을 함께 걸어올라가는 연출이 있어요. 그리고 신부가 친정아버지와 입장을 하게 되는 경우, 계단 위에서 신랑이 먼저 입장, 그 이후에 신부가 아버지와 함께 입장하게 돼요. 이부분이 살짝 복잡하기도 해서 전문사회자를 추천하셨어요. 

홀은 천장이 비대칭적으로 모아지는 형태에요. 약간 어두운 채플홀 느낌이나면서 구조적인 느낌이 들어요. 약간 동굴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홀 수용인원은 230명이라고 하셨는데, 길쭉해서 그런지 사실 좀 좁아보였어요. 

신부대기실은 원래 화이트&골드 톤이었다고 하는데 보이스가 좀 있었는지, 올 화이트로 변경했다고 해요. 예전 모습을 찾아보니 변경된 신부대기실이 훨씬 예쁘긴 했어요!  대기실도 굉장히 넓고 예뻤답니다.

그리고 어색할 혼주들을 위해 신랑/신부 도의 혼주대기실을 마련해 놓은 것도 인상적이었어요. 

*연회장 및 견적

연회장은 550명 규모로 로비와 같은층에 위치해있어요. 

연회음식은 스테이크 정식으로 메인 메뉴를 꽃등심+왕새우, 꽃등심+왕새우+전복, 안심+왕새우+전복으로 구성할 수 있었어요. 물론 금액은 다 다릅니다. 대관료에는 식전연주 및 전문 사회자 비용이 포함되어 있어요.

*명리조트 기명회원의 경우 예식일정에 따라 조금씩 다른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제가 올린 상세견적은 회원권 할인이나 기타 협의 전 처음 제안받은 견적입니다!

*소노펠리체의 경우 별도의 예약금 결제 없이 날짜를 3일간 홀딩 후 확정지을 수 있어요! 

*주요사항정리

홀 및 예식형태: 단독홀/분리예식

예식간격: 120분

홀/연회장 수용인원: 230명/550명

연회음식종류: 스테이크정식

소아식대: 0~7세 30% 할인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성공

x

상품을 선택하세요

-

상품총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