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vs비동행vs워킹  고르는방법!

안녕하세요~

결혼이 1년 정도 남았어요. 친구들이나 주위 지인들은 벌써부터 준비한다고 엄청 부지런하다고 하지만, 저는 뭐가 그리 걱정인지 지금부터 해도 모자를 것 같은 느낌이더라구요 (괜한 걱정..ㅎㅎ)

이번포스팅에는 요즘 저의 최대관심사인 스드메 관련 포스팅입니다. 아마 결혼을 준비하시는 모든분들의 관심사가 아닐까 싶어요. 저 또한 욕심을 부리지 않겠다고는 다짐했지만 드레스만큼은 최큼 욕심을 부려볼까 고민이 됩니다. 그래서 요즘 저렴하지만 예쁜 드레스샵을 고르느라 정신이 없어요 하하하...

 

이것저것 비교하고 스드메에 관심이 많이 없으신분들은 웨딩홀에서 자체적으로 하는 패키지나 토탈샵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하지만 저는 웨딩홀에서 패키지를 하지 않으니 제가 직접 골라야하겠죠~ 자 이제 식장을 잡았으니 저는 스드메업체를 골라볼까 합니다. 여기서 잠깐!

 

 

Q . 스드메란?

: 스튜디오 ,레스 , 메이크업(헤어)

 

 

주변에 결혼한 친구들을 보면 모두들 플래너를 끼고 스드메를 진행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한국에는 너무 많은 스드메업체들이 있고 플래너는 셀 수 없이 많더라구요. 저는 스드메, 그리고 혼수,한복,예물,예복 등등을 할 수 있는 업체를 크게 분류하여 생각해보았습니다.

 

동행 vs 비동행 vs 워킹

흔히들 동행,비동행,워킹을 고민하시더라구요. 저 또한 아직도 고민중입니다. 저도 비동행은 최근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친구에게 처음 듣게 되어서 너무 솔깃했습니다! 스드메업체를 고를때 크게 동행 비동행으로 나뉘죠.

동행은 가장 일반적인 업체입니다. 배정된 플래너가 드레스투어, 본식드레스셀렉 , 메이크업상담 등등 같이 함께 다니며 신랑신부를 케어해주는 시스템이에요. 직접 만나서 같이 다니다보니 더 많은 정보를 얻게되고, 실제로 함께 다니니 업체서비스 같은것도 종종 있을 수 있겠죠.

비동행은 플래너가 함께 다니지 않는 업체입니다. 배정된 플래너가 있지만 전화,카카오톡을 통해 상담만 가능해요.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함께 샵을 다니며 케어를 받는다거나 서비스부분에서는 조금 소홀해 질 수 있죠. 하지만 그만큼의 인력이 안들기 때문에 가격면에서는 저렴합니다.

워킹은 신랑신부님이 직접 샵과 계약하는 방법입니다. 웨딩업체를 이용했을 땐 제휴된 업체만 고를 수 있지만 워킹일땐 본인 마음대로 진행할 수 있어서 좋다는 점이 있죠. 하지만 업체를 통하지 않으니 가격면에서는 훨씬 비쌉니다.

동행,비동행,워킹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너무 고민이 되더라구요. 하지만 워킹은 가격면에서 너무 비싸기 때문에 빼고! 저는 동행 비동행 업체중에 고를까 합니다.

 

 

동행업체

 

<아이니웨딩>

무수히 많은 업체들중 저는 아이니웨딩 한군데만 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소문으로 듣기로는 아이니웨딩이 다른업체에 비해 비싸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아이니웨딩을 고민하는 이유는 바로 박람회 때문이었습니다.

 

결혼준비하면서 웨딩박람회 한번쯤은 꼭 가봐야 하잖아요. 근데 아이니웨딩은 국내최대규모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비싸지만 그렇게 크게 박람회를 한다면 믿을만 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른곳은 보지도 않고 아이니웨딩만 고민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저는 이번 5월 25~26일에 개최하는 최대박람회에 신청을 하였습니다. (26일에 가기로 했어요! 뵙는 분이 있다면 아는척해주세요~)

친구가 작년에 다녀왔는데 정말 눈돌아가게 업체가 많고 크더라고 하더라구요. 박람회 당일날 계약하면 선물도 주고 할인혜택도 크다고 하길래 데이트하는겸 가보기로 했습니다. 스드메 뿐만아니라 예복,예물,혼수,한복,신혼여행 등등 모든게 다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동행업체는 고민하지 않고 아이니로 정했습니다.

 

 

비동행업체

 <마이셀프웨딩>

첫번째 업체는 마이셀프웨딩입니다!

 

마이셀프웨딩이 좋은점은 제휴되어 있는 스드메샵이 많다는 점이었어요. 저렴한 업체만 있는게 아니라 고가의 샵까지 동행업체만큼의 제휴지점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너무 좋다고 느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플래너가 배정되는데 제가 운이 좋은건지 배정된 플래너님이 제가 꼬치꼬치 캐물어도 다 대답해주시고 답장도 빨라서 너무 좋더라구요. 그리고 더 좋은점은 홈페이지에 스드메계산기가 있어서 제가 원하는 업체를 클릭해서 바로바로 견적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 한가지 좋은점은 마이셀프웨딩 홈페이지와 카페에 계약한 후기, 혹은 제휴지점 후기를 올리면 포인트를 주는데 이 포인트로 계약비용을 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심지어 요즘 포인트제도가 계속 바뀌고 활성화 되고 있어서 후기 외에도 포인트를 쌓을 수 있게 발전되고 있더라구요!

 

 

 <다이렉트결혼준비>

두번째 업체는 다이렉트결혼준비 입니다.

사실 마이셀프웨딩보다 먼저 알게된 업체였어요. 이곳은 비동행업체중 카페활성화 1위인것 같더라구요.

 

그만큼 회원도 많고 포인트제도나 카페활성화가 엄청난 곳입니다. 이곳 역시 포인트제도가 있는데요. 마이셀프웨딩보다 포인트제도가 더 다양해서 저처럼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좋은 업체가 아닐까 싶어요. 어떤분들은 카페활동만으로 스드메비용을 모두 쓰고도 남아서 부케까지 하셨다는데 정말 대단하더라구요. 그만큼 저렴하게 결혼하기에는 적합한 곳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제휴업체가 많지 않다는거에요. 저는 드레스에 조금더 힘을 주고 싶은데 프리미엄라인의 드레스샵이라던지 조금 비싼 스튜디오가 많이 없더라구요. 제휴되어 있는 업체에서만 골라야되다보니 한정적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게 조금 아쉬웠어요.

 

 

 정리!!

이렇게해서 제가 고민중인 스드메업체를 소개해드렸어요. 우선은 동행으로할지 비동행으로 할지를 먼저 고민하는게 좋겠죠.

V 플래너가 따라다니면서 케어해주는게 부담스럽다. 하시는 분들은 비동행업체를 선정하시면 되고!

 

V 혼자서 하기 어려운데 따라다니면서 나좀 케어해줬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은 동행업체를 선정하시면 되겠죠!

 

 

 

             

             동행

                                                             비동행                       워킹

장 점

실제로 만나서 상담이 가능하다.

현장케어가 가능하다.

플래너재량에 따라 서비스가 가능하다.

제휴업체가 많다.

가격이 저렴하다.

혼자 다닐 수 있어서 편하다.

포인트제도로 할인이 된다.

혼자결정할 수 있어 편하다.

제휴업체를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단 점

가격이 비싸다.

플래너와 안맞으면 힘들다.

부담스러울 수 있다.

현장에서 케어받을 수 없다.

제휴업체가 한정적이다.

플래너와 직접적이지 않아서 불편할 수 있다.

가격이 비싸다.

전문가에게 정보를 얻을 수없다.

동행

비동행

워킹

장 점

실제로 만나서 상담이 가능하다.

현장케어가 가능하다.

플래너재량에 따라 서비스가 가능하다.

제휴업체가 많다.

가격이 저렴하다.

혼자 다닐 수 있어서 편하다.

포인트제도로 할인이 된다.

혼자결정할 수 있어 편하다.

제휴업체를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단 점

가격이 비싸다.

플래너와 안맞으면 힘들다.

부담스러울 수 있다.

현장에서 케어받을 수 없다.

제휴업체가 한정적이다.

플래너와 직접적이지 않아서 불편할 수 있다.

가격이 비싸다.

전문가에게 정보를 얻을 수없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저 역시 아직까지 고민중입니다. 저는 아이니박람회를 다녀와서 동행,비동행 결정하려고 해요! 아직 시간은 많으니까~~

 

여러분도 좋은 업체 선정하셔서 예쁘게 준비하시길 바래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성공

x

상품을 선택하세요

-

상품총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