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집 자금마련후기 입니다



안녕하세요! 신혼집자금마련이라는 후기를 쓰기전에 정말 여러 후기들을 보면서 한곳의 은행만 알아보는게 아니라 여러 은행 최소 2곳 은행은 다녀보고 결정해야 된다는 팁을 드리고 싶어요! 주거래 은행이 있다고 해서 그 은행만 가서 올인하는 것보단 그외 은행 한번 가보셔서 꼭 상담 받아보세요^^ 상담받는건 돈이 안들고 금방 상담도 끝나니 ㅎㅎㅎ 저는 우선 신한은행에서 주거래를 하고 있어서 제일 먼저 갔었구요! 그다음에 하나은행으로 가서 상담받고 그외 거래 부동산쪽에 문의 넣어서 각 은행별 최소금리 %를 다 알아봤어요, 개인마다 조금씩 달라지니 정확한 금리이야기는 하지 않을께요!


우선! 서울에 있는 신혼집을 구하기 위해서 모은돈으로는 역시나 부족했죠 다들 저와 같은 상황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보통 제 친구들도 서울이 아닌 요새 핫한 신혼집 후보 구리, 안양으로 많이 가더라구요~ 근데 직장을 좀 더 생각해보면 너무 더 멀어져서 진짜 강남구쪽엔 가야 중간정도 되더라구요 저랑 저의 예신 근무지를 계산해보면요!


그래서 뭣도 모르고 부동산을 찾아가서 정말 실제 거래가 되는 전세 금액이 얼마인지 직접 발품 팔아보기로 했답니다. 앞전에 글썻던 마음에 드는 집을 계약금 걸고 다음날 은행을 가서 대출에 대한 내용을 보면서 최소금리에 대한 %에 대한 설명을 듣고 월 얼마씩 갚아야 되는지 또 원금의 10%에 대한 원금을 전세기간동안 내야하는 금액을 은행원과 같이 상담하면서 열심히 적고 외웠습니다. 큰돈이 달려있는 부분이라 쉽게 선택하기가 쉽지 않았구요!


또! 전세금 원금의 10%에 대한 영수증이 필요한데 저의 신혼집에 대한 계약을 잘 진행해서 받았구요! 특히 팁을 드리자면 등기부등본 같은 거는 계약할때만 떼보는게 아니라 수시로 떼보는게 좋다고 하시는데 보통 부동산에서 계속 떼어 주시니 잔금처리 하실때도 당일까지 한번더 뗘보시는걸 추천드리구요 근데 보통 큰 이슈 없이 잘 진행되는것 같아요!


그리고 법적효력은 크게 없지만 계약하시고 인터넷 또는 동사무소 가셔서 확정일자를 받아두시는게 마음은 편하니 꼭 그렇게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실, 처음이나 지금이나 대출금 갚는거에 걱정이 있는데, 원금을 같이 갚아야 점점 이자도 줄어드니 잘했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계약한 대출상품은 0.2% 할인을 받으려면 대출금 원금의 10%에 대한 금액을 이자 + 원금을 갚아야 되는 구조라서 하는게 좋다고 생각이 들어서 최종 적용해서 진행했습니다^^


저는 이미 잔금처리만 하면 되서 팁을 좀 드리자면, 우선 좋은집 즉! 마음에 드시는 신혼집을 찾는게 가장 중요하구요! 첫번째로 주거래 은행 가셔서 상담하시고 그외 은행 한군데 더 들려서 상담해보시는걸 추천드리고 계약하시고 나서 확정일자 받아두시는게 좋습니다!


날씨가 급 추워지고 있는데 감기 조심하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로 공유하기



지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성공

x

상품을 선택하세요

-

상품총액 :